하스웰 레티나 맥북 프로 국내 판매 시작했네요.

macbook

 

신형 하스웰 레티나 맥북프로가 드디어 국내 출시했네요.

http://store.apple.com/kr/buy-mac/macbook-pro

어제 아침에 15인치부터 판매 시작하더니 저녁에 13인치도 판매하더라고요..

지금 타 쇼핑몰에서 2013년형 레티나 맥북프로라고 파는 것들은 올해 초 상품이니 주의하시고(일본 직수입 상품은 있음), 현재는 애플스토어에만 풀린 상태입니다. (모델명이 ME86xKH/A나 ME29xKH/A이어야 함)

일반적으로 애플 스토어에서 풀린후에 다른 매장에서 언제 풀리는지 잘 모르겠는데 다나와나 네이버나 상품 정보조차 등록이 안되어있네요.

 

Apple_-_Mac-2

 

이번에 맥북프로 레티나에 내장 GPU로 인텔 아이리스 프로 5100, 5200이 포함되면서 이전의 인텔 HD 그래픽스에서 성능이 크게 뛰었습니다.

벤치마크를 살펴보니 이전 15인치 레티나 맥북프로에 쓰였던 외장 GPU Nvidia GeForce 650M이랑 맞먹는 성능이더군요.

3DMark11 (Performance) 성능
3DMark11 (Performance) 성능

이전 레티나 맥북프로 13인치들은 부족한 그래픽 성능으로 허덕인다는 평이 많았기에 진정한 레티나 맥북프로 13인치가 나왔다고 할 수 있습니다. (하지만 레티나 맥북프로 15인치는 기본 구성에서 외장 GPU가 빠졌습니다ㅠ)

가격도 저렴해졌기 때문에 맥북 에어와 레티나 맥북 프로 사이에 고민할 사람들이 많아졌겠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