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nd] ‘사랑한지’ 자주 있는 질문

1. 배경화면은 어떻게 설정하나요?

2. 광고는 어떻게 없애나요?

3. 폰트는 변경할 수 있나요?

4. 아이콘 뱃지에 숫자가 보이지 않게 하고 싶습니다.

5. 홈화면에 어떻게 위젯으로 추가하나요?

6. 날짜가 하루 다릅니다.

7. 잠금 화면 동작에 대해

8. 기념일 삭제 방법

9. 탈퇴에 대해

10. 상단바 알림 배경 설정

11. 롤리팝OS에서 잠금화면에 상단바알림 표시 숨기기

설정에서 많은 커스터마이징이 가능하니 꼭 확인해보시기 바랍니다.
더 질문이 있을 경우 메일로 보내주세요.

——————

1. 배경화면은 어떻게 변경하나요?

background상단바의 사진버튼을 누르면 사진 촬영이나 라이브러리에서 사진을 선택할 수 있습니다.

back2원하는 영역을 선택하고 ‘저장’버튼을 누르세요.

2. 광고는 어떻게 없애나요?

광고가 없는 버전은 유료로 제공됩니다.

Google Play

Tstore

olleh마켓

3. 폰트는 변경할 수 있나요?

앱에는 하나의 폰트가 포함되어 있으며 설정에서 시스템 폰트를 사용할 수 있도록 변경하실 수 있습니다.

또 .ttf, .otf 폰트파일을 갖고 있을 경우 설정하여 사용하실 수 있습니다.

4. 아이콘 뱃지에 숫자가 보이지 않게 하고 싶습니다.

앱 설정에서 설정하실 수 있습니다.

6. 날짜가 하루 다릅니다.

앱의 기본설정으로 시작일을 하루로 해서 날짜 계산을 합니다. 설정에서 시작일을 0일로 하도록 변경하실 수 있으며 문제가 있을 경우 시작일과 기대하는 날짜수를 메일로 알려주시면 확인해보도록 하겠습니다.
365일과 1년에 대한 문의가 많습니다. 시작일을 1일로 할 경우 365일째는 364일 이후기 때문에 1년뒤 시작일의 하루전 이 됩니다. 1월 1일에서 365일째 되는 날은 12월 31일이 되는 것입니다. 그리고 윤년이면 1년이 366일입니다. 그러니 그냥 년단위와 일단위는 구분해서 생각하시길 바랍니다.

7. 잠금 화면 동작에 대해

잠금 화면을 사용하시려면 설정에서 잠금 화면 설정을 활성화하시고 시스템 설정에서 기본 잠금화면을 해제하시면 됩니다. 잠금화면의 실체는 시스템 잠금화면을 대체하는 것이 아닌 잠금화면처럼 보이는 앱화면입니다. ‘사랑한지’는 앱 마켓을 통해 배포되는 하나의 앱이므로 시스템에 접근하는 권한을 갖고 있지 않습니다. (앱 설치시 요구하는 많은 권한들이 잠금 화면 기능 구현에 사용됩니다.) 따라서 잠금화면이 나타나는 속도도 사용하시는 기종에 따라 느릴 수가 있으며 태스크킬러를 통해 백그라운드에서 동작하는 사랑한지를 종료하실 경우 잠금화면이 동작하지 않게 됩니다. 메모리정리앱을 사용하실 경우 예외에 추가할 것을 부탁드립니다. 또한 잠금화면을 홈버튼을 통해 쉽게 빠져나갈 수 있기 때문에 암호 잠금, 패턴 잠금이 불가능합니다. 이러한 제약들은 모두 안드로이드의 정책상 어쩔 수 없는 부분이며 사랑한지가 제조사앱으로 채택(!)되거나 루팅앱으로 출시하지 않는 한 해결할 수 없는 점 양해 부탁드립니다.

8. 기념일 삭제 방법

기념일 설정 가장 하단에 삭제 버튼을 눌러 삭제가 가능합니다. 또는 사이드바에서 기념일을 길게 누르면 삭제 메뉴가 있습니다. 기념일이 하나뿐일 경우 삭제가 불가능합니다.

9. 탈퇴에 대해

가입이란 과정도 없으므로 특별히 탈퇴라는 것도 없습니다. 모든 정보는 사용자의 기기에만 저장되며 서버로 전송되는 정보같은 건 없으니 앱을 삭제하시면 됩니다.

10. 상단바 알림 배경 설정

안드로이드 롤리팝 이전(검은색)과 이후(흰색)의 배경색이 다르며 글씨색도 시스템 설정을 따르도록 하다보니 많은 CS가 발생하였습니다. 그래서 기념일의 배경을 기본으로 사용하도록 수정하였습니다. 설정에서 상단바 알림을 시스템 설정을 따르도록 설정이 가능합니다.

11. 롤리팝OS에서 잠금화면에 상단바알림 표시 숨기기

안드로이드 롤리팝 버전부터 알림 내용이 잠금화면에 뜨도록 변경되었습니다. 이것을 숨기고 싶을 경우 잠금화면을 암호잠금, 패턴잠금, 지문잠금 등의 보안기능을 사용한 후에 시스템 알림 설정에서 ‘잠금화면 알림표시’에서 내용을 숨기도록 설정하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