XCode 4에서 NSZombieEnabled, NSDebugEnabled 설정 사용하기

NSZombieEnabled는 메모리를 해제하는 대신 NSZombie로 둠으로써 EXC_BAD_ACCESS같은 문제를 해결할 때 도움을 줍니다.

XCode 3에서는 Executables에서 프로젝트의 executable에 오른쪽 버튼으로 Get Info를 해서 Arguments의 Variables to be set in the environment에 NSZombieEnabled라는 variable을 추가하고 값을 YES로 해주면 활성화가 됩니다. (참조)

XCode 4에서는 Products에서 오른쪽 클릭을 해봐도 Get Info가 없는 것을 알 수 있습니다.
위에 메뉴를 보면 Product가 있는데 여기서 Edit Scheme에 들어가도록 합시다.

이제 여기서 Arguments에서 Environment Variables에 NSZombieEnabled, NSDebugEnabled와 같은 속성을 추가하면 됩니다.

또 다른 방법은 Diagnostics에서 옵션을 활성화해 줄 수도 있습니다.

다른 옵션들은 잘 모르겠는데 디버깅에 도움이 되는 옵션들로 보여집니다.

FacebookTwitterGoogle+

“XCode 4에서 NSZombieEnabled, NSDebugEnabled 설정 사용하기”에 대한 1개의 생각

댓글은 닫혔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