iOS앱에 커스텀 폰트 사용하기

iOS 3.2부터 앱에 커스텀 글꼴을 포함시킬 수 있습니다.

폰트를 넣는 방법을 살펴보도록 하겠습니다.

1. 폰트파일(ttf나 otf)을 프로젝트 리소스에 추가합니다.

 

2. Info.plist 파일에 Add row로 ‘Fonts provided by application’라는 항목을 추가하고 그 아래에 String 항목으로 폰트 파일 이름을 추가합니다. (위에서 추가한 파일의 이름과 확장자를 그대로 입력해야 합니다.)

 

3. 앱 설치시 폰트가 같이 설치되도록 프로젝트 Targets의 Build Phases의 Copy Bundle Resources에 추가해줍니다.

 

4. 소스에서 UIFont로 읽어오려면 폰트의 이름을 알아야합니다. 폰트의 이름은 Finder에서 ‘정보 가져오기’로 확인할 수 있습니다.

또는 앱에서 인식한 모든 폰트들의 정보를 출력해서 확인할 수 있습니다.

for(NSString *familyName in [UIFont familyNames])
        NSLog(@"%@ : [ %@ ]",familyName,
              [[UIFont fontNamesForFamilyName:familyName] description]);

 

 

5. 위에서 알아낸 이름으로 UIFont를 얻어와서 UILabel 등에 설정해서 사용하시면 됩니다.

 self.dateLabel.font = [UIFont fontWithName:@"Nanum Pen Script OTF" size:self.dateLabel.font.pointSize];